updated. 2019.12.13 금 11:42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월간퓨쳐에코 해외 뉴스/해외수처리 동향 해외 뉴스/해외수처리 동향
캐나다 8억$ 수처리 프로젝트 예정2013년 1분기부터 발주 시작
  • 미래환경
  • 승인 2013.02.28 14:19
  • 호수 41
URL복사

캐나다 8억$ 수처리 프로젝트 예정
2013년 1분기부터 발주 시작


캐나다 연방정부, 수처리 규제안 시행 발표
캐나다에서는 연간 1500억리터 폐수가 정화되지 않은 채 바다로 배출되고 있다. 이에 캐나다 환경부와 교통부는 2012년 8월부터 수처리 규제법을 시행, 규제에 나섰다.

신규로 건설되는 수처리시설은 이 규제법(2차처리 과정에서의 최소 배출기준, 모니터링 요구사항, 독성물질 테스트 등 명시)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기존시설의 경우 일일 유입량 10만리터 이상일 경우 수처리 규제법의 적용 대상이 된다.

2011년 캐나다 연방정부는 수질관리 현황보고서를 발표, 캐나다 내 하수처리시설을 3가지 등급으로 구분해 ‘매우 위험’ 평가를 받은 경우 2020년까지, ‘위험’ 시설은 2030년, ‘양호’ 시설은 2040년까지 개선조치를 취하도록 명시한 바 있다. 또한 2014년까지 주·지방정부와 협의해 수처리시설 개선 관련 장기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한편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BC)주와 환경부는 2012년 7월 수처리 규제법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 2011년 9월부터 BC와 환경부는 협상을 통해 연방법과 주법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합의점을 찾고 있으며, 상호 인정되는 합의점에 도달한 뒤에는 수처리 규제법 관련 BC주법이 연방법보다 우위에 있게 된다.

   
 

BC주 빅토리아, 8억달러 규모 수처리 계획 중
캐나다 연방정부(환경부·교통부), BC주 정부, BC주 밴쿠버 섬 남단 Capital Regional District (CRD)는 2012년 8월말, 수처리 신규건설 또는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총 8억여달러의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 프로젝트로, 연방정부 2억5000만달러, BC주 2억4000만달러, CRD 2억8000만달러를 부담하기로 했다.

밴쿠버 섬에서는 연간 1억2000만리터 폐수가 배출되며, CRD는 밴쿠버 섬 남단 13개 시정부로 구성, 상하수 시스템 관리와 후안데푸카해협으로 방출되는 폐수처리를 담당한다.
이 사업에는 McLoughlin 폐수처리장과 폐수처리관 건설, 바이오솔리드 에너지센터 건설, 운송시스템 개선 등 3대 주요 프로젝트가 포함돼 있다.

폐수처리관과 기타 펌프스테이션 건설은 빌딩캐나다펀드를 통해 지원받게 되며, 바이오솔리드센터 건설은 P3 Canada 펀드(공공인프라 건설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에서 8000만달러를 지원하기로 했다.
바이오솔리드센터는 슬러지탈수시설~바이오솔리드저장고 및 트럭로딩시설~펌프스테이션~폐수처리공장~바이오솔리드센터를 잇는 18km의 슬러지관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신규로 건설될 시설은 연방정부의 수처리 규제법과 BC주 폐수 규제법상 모든 조건을 충족할 계획이다.

BC주 원주민, 올해 수처리사업 진행 예상
BC주 내 290개 원주민 부족 중 154개(53%) 부족이 위험수질 시스템을 보유, 폐수처리 관련 8개 부족이 고위험 지역군으로 분류된다.

현재 BC주 내 ‘위험 등급’ 판정을 받은 원주민부족은 수처리 관련 프로젝트 진행을 준비하고 있다. Semiahmoo부족, Tsleil-Waututh부족, Matsqui부족 3개 부족이 준비 단계에 있다.

현재 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인 Semiahmoo부족은 Epcor사와 함께 작업을 진행 중이며, 1분기 중 타당성 조사가 끝나는 즉시 디자인을 연방정부에 보내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Matsqui부족은 BC주 Abbotsford시와 그동안 서비스 계약을 맺어 관리해왔으며, 이번 수처리시설 개선과 관련해 우선적으로 사설 업체로부터 컨설팅을 받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Tsleil-Waututh부족은 현재 North Vancouver시와 서비스 계약을 맺고 있다.

한편 주 내 수처리시설은 주 정부가 수처리시설 기준을 정하지만 원주민부족의 경우 주 정부 규제법이 적용되지 않고 연방법이 직접 적용된다.
(자료제공: KOTRA)

 

   
 

   
 

< 저작권자 © 퓨쳐에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미래환경  eco@ecofuture.co.kr

미래환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