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6 금 15:12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에너지 냉난방절약 초점/화제집중/리포트
삼양그룹, 에너지 절약으로 여름철 전력난 해소
  • 신금복
  • 승인 2013.07.12 09:18
  • 호수 0
URL복사

삼양그룹(김윤 회장)은 올여름 가중되고 있는 전력난 해소를 위해 그룹 차원의 에너지 절약을 시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삼양그룹의 하절기 에너지 절감방법은 정부시책 준수(의무절전사업장 3~15% 절전)를 기본으로 ▲ 조업시간의 피크시간 외 이동 ▲ 전력 피크기간내 일부사업장 전체휴가 시행 ▲ 사무실 냉방온도 26도이상 유지 ▲ 사무실 전체조명 절반소등 ▲ 사내 하계 간소복 착용 ▲ 전 임직원의 에너지절감 5계명 실천 등을 적극 실천한다.

지난 2005년부터 도입된 하계 간소복 착용은 젊은 직원들을 중심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삼양그룹 관계자는 “여름철 넥타이를 풀고 재킷을 벗으면 체감온도가 2도가량 낮아 진다”며 “하계 간소복 이후 에너지 절감뿐만 아니라 조용하던 사무실 분위기도 활기로 넘쳐나고 업무 생산성도 좋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하계 간소복을 통해 여름철 냉방기 가동을 최소화 하는 동시에 점심시간에는 일괄 소등을 실시하는 등 에너지 절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울산, 여수, 대전, 인천 등 전국 각 지역에 위치한 삼양그룹의 공장에서도 에너지 절약활동이 한창이다. 피크 시간대에 비생산시설 냉방설비 가동을 중지하고 생산간접설비의 운전시간을 비피크시간대로 이동, 피크전력관리, 사업장별 전체휴가 실시 등의 절전계획을 통해 7, 8월 전력비를 3억원이상 절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삼양그룹 2013년 신입사원들은 11일 서울 종로구 연지동에 있는 본사 로비에서 선배 사원들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감 5계명 부채’를 배포했다. 이날 신입사원들은 선배 사원들에게 부채를 전달하며, 퇴근시 전원 끄기, PC 절전모드 사용하기, 냉방 시 출입문 닫기, 창가 및 사용하지 않는 전등 끄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등 에너지 절감을 위한 5가지 실천원칙을 생활화 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 저작권자 © 퓨쳐에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신금복  nananagrace@hanmail.net

신금복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