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6 금 15:12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종합 공고/채용/모집
제주 국제전기차엑스포 D-16, 막바지 준비에 만전
  • 박희정 기자
  • 승인 2016.03.02 09:55
  • 호수 0
URL복사

3월 18~24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서 개최
136개 업체 참여, 컨퍼런스 및 제2차 전기차 도민공모 등도 볼거리

D-16일을 앞두고 제3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의 막바지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조직위원회(위원장 김대환)은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와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오는 3월 18일부터 24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될 제3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역량을 기울이고 있다. 엑스포의 주제는 '카본프리아일랜드 & 스마트 그린시티'이며, ‘Play in Green Innovation World'를 슬로건으로 잡았다.

조직위는 이번 엑스포를 국제화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세계 각 나라의 최신 전기차 트렌드 소개와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개최해 국제엑스포로서의 명성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또 보다 많은 일반인들이 공감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형 행사를 마련해 전기차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앞장 설 계획이다.

이번 엑스포는 3월 18일 14시 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24일까지 전시회, 컨퍼런스, 전기차 제2차 민간도민공모, 부대행사 등이 열리며, 3월 21일 10시 컨퍼런스 개회식, 3월 24일 16시 엑스포 폐막식 순으로 진행된다.

국내외 120여개 기업, 290여개 부스를 통해 완성차, 배터리, 충전인프라, 충전기, 전장품 등 다양한 산업군의 전시가 개최되며, 국제표준포럼, 전기차 생태계 조성 포럼, 녹색도시 기후 컨퍼런스 등 다채로운 세션이 진행된다.

엑스포가 시작되는 3월 18일부터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 현장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제2차 전기자동차 민간공모가 본격적으로 시작돼, 전기자동차에 대하여 직접 눈으로 보고 시승을 통해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의 장도 함께 펼쳐진다.

제3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성공 기원과 붐 조성을 위한 사전행사로 3월 12일 종합경기장 내 한라체육관에서 전기차 퍼레이드가 개최되고, 3월 17일에는 실제로 대회에 참가하는 르로의 포뮬러e 팀인 e.Dams Renault팀(니콜라 프로스트 드라이버 참가)이 직접 참가해 제주시 연동 (구)그랜드호텔사거리에서 삼무공원사거리 구간까지 최첨단 전기차 기술을 활용한 포뮬러e 로드쇼도 개최된다.

보다 자세한 프로그램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ievexpo.org/default/index.php)를 참조하면 된다.

< 저작권자 © 퓨쳐에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희정 기자  doban03@hanmail.net

박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