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3 목 11:17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기후/대기/토양 종합
강원도와 시군, 폭염대비 독거노인 여름나기에 총력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6.08.08 09:13
  • 호수 0
URL복사

강원도는 지난 6월부터 여름철 폭염으로부터 독거노인 및 사회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폭염대비 독거노인 보호대책을 수립, 운영해 오고 있다.

6월말 기준 강원도내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26만 4000명으로 도 전체인구의 17.1% 차지하고 있으며 이중 독거노인은 5만 9000여명으로 집계되고 있다. 독거노인 중 어려운 환경의 고립생활을 도와주기 위한 독거노인기본서비스(응급 안전 확인 및 생활여건 점검, 복지 서비스연결 등) 대상 어르신이 10,017명으로, 도와 18개 시군에서 폭염대비 어르신 여름나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관련,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도내 곳곳에서는 지역사회 봉사단체 등과 연계한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강원도 관계자는, 읍면동과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사업 수행기관을 통해 폭염이 지속되는 기간 동안 취약 독거노인 주기적 가정방문 또는 매일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는 등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도 관계자는 "독거노인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준 단체에 감사드린다"며, "도민들도 이웃 주변의 어려운 독거노인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퓨쳐에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관희 기자  daenamu@hotmail.com

박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