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3 목 11:17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보건환경/실버 종합
부산시,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일제점검’ 실시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6.08.24 09:14
  • 호수 0
URL복사

최근 전국 각지에서 식중독이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부산시는 식중독 사전 예방 관리를 위해 올해 상반기 부산시내 초·중·고등학교 학교급식소의 373개교(전체 58%)를 대상으로 부산시교육청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일제 점검을 실시한 바 있으며, 가을 신학기를 맞아 8월 29일부터 9월 9일까지 10일간 유관기관 합동으로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신학기 초기 집중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학교급식 식중독을 사전 차단하여 자라나는 학생에게 안전한 급식과 먹거리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되며, 학생들이 즐겨 먹는 샐러드, 김치 등 비가열 조리음식과 더운 날씨에 산패하기 쉬운 식용유에 대해 점검과 수거를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3년간 식중독 발생 및 식품위생법 위반 이력 학교에 대해 우선 집중 점검 실시하고 이에 학교 매점에 대한 위생 지도점검을 병행으로 건전한 학교 식생활 위생환경 조성에 주력해 나갈 것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판매 행위 및 용수관리 △조리·종사자 개인위생 관리 △식재료 공급·유통·구입·보관·조리·배식 단계별로 위생관리 사항 △위생적 취급기준 및 집단급식소 운영자 준수사항 △지하수 소독장치(자동 염소투입기) 정상 작동 여부 등 유지관리 점검 (지하수 사용 학교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법 등 홍보 병행) △집단급식소 조리음식 및 음용수(지하수) 등 수거·검사 병행 등이다.

김희영 부산시 건강체육국장은 “2016년도 부산시는 학교에서 더 이상 식중독이 발생하지 않게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며 지속적인 학교와 연계한 식중독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홍보를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퓨쳐에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관희 기자  daenamu@hotmail.com

박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