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3 목 11:17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종합 행사·전시 환경행사
국립환경인력개발원, 국제환경기술 전문교육과정 진행중남미 환경산업 진출 발판…현지 전문가 초청 전문교육
  • 임호동 기자
  • 승인 2016.11.21 12:55
  • 호수 0
URL복사

경부 소속 국립환경인력개발원은 11월 21일부터 6일 간 미주개발은행(이하 IDB)을 비롯한 콜롬비아 등 중남미 8개국 환경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제19차 국제환경기술 전문교육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전문교육과정은 올해 8월 환경부와 IDB가 환경산업 기술 분야 워크숍을 주기적으로 개최하기로 합의함에 따라 마련됐으며, IDB와 협력해 국내 환경기업의 중남미 환경산업 진출 방안도 논의될 예정이다.

IDB와 중남미 8개국에서 참가하는 이번 전문교육과정은 한‧중남미 환경협력 워크숍, 폐기물과 상·하수도 분야 정책 및 기술 소개, 현장견학 등으로 진행된다.

김승희 국립환경인력개발원장은 “이번 전문교육과정은 IDB 측과 협력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개방‧공유‧소통‧협력을 추구하는 정부3.0 실현의 일환으로 이번 교육과정이 국내 환경기업의 수요에 맞춰 환경산업 진출기반 전략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중남미 환경협력워크숍은 11월 24일 서울 영등포구 코트야드 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리며, 초청연수 참가자와 국내 환경기업들이 함께 모여 중남미의 환경 현안과 기술적 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퓨쳐에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임호동 기자  ihd3333@naver.com

임호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