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6 금 15:12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에너지 냉난방절약
2016 동절기 국민 절전캠페인 출범식 개최겨울철 전기 절약에 동참하세요
  • 임호동 기자
  • 승인 2016.12.08 11:21
  • 호수 0
URL복사
   
▲ 2016 동절기 국민절전 캠페인 출범식

지난 12월 7일 서울역에서는 ‘2016 동절기 국민절전 캠페인 출범식’이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에너지공단이 함께 개최한 이번 출범식에는 우태희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을 비롯해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회장, 에너지공단 이사장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출범식 참가자들은 캠페인 참여선언 이후 서울역 일대에서 리플렛, 수면양말 등을 시민들에게 전달하면서 동절기 절전요령을 전파했다.

국민 절전캠페인은 지난 2011년 순환정전을 계기로 전력수급 안정을 위해 시민단체협의회를 중심으로 2012년부터 시작된 자발적인 절전운동이다.

이 캠페인은 이번까지 연 2회(동/하절기), 총 9번의 캠페인을 추진하면서 전력수급 안정과 에너지절약에 기여해 왔다.

특히 올 겨울은 누진제 완화로 주택용 전력수요가 다소 늘어날 수 있는 상황이므로, 금번 캠페인을 통해 동절기 절전요령을 전국적으로 전파함으로써 보다 합리적이고 스마트한 에너지사용을 유도할 계획이다.

우태희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은 “가정과 매장 등에서 사용되는 에너지가 10% 절감될 경우 연간 약 1만 8700GWh의 전력을 절감할 수 있으며, 이는 500MW 규모의 석탄화력발전소 약 5기의 연간 발전량에 해당하는 양”이라며 “금번 캠페인을 계기로 전 국민이 에너지절약을 실천해 온실가스 감축 노력에 자연스럽게 동참하게 되기를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는 출범식을 시작으로 각 지자체와 협력하여 내년 1월까지 전국 15개 지역을 대상으로 절전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며, 국민들이 온라인 상에서도 절전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절전요령을 소개하는 블로그(blog.energy.or.kr)와 웹툰도 병행 추진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퓨쳐에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임호동 기자  ihd3333@naver.com

임호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