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2 금 17:26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기타
K-water, 업무와 학습을 병행해 인재를 키운다한밭대와 ‘통합물관리학과’ 공동 개설‧운영
  • 임호동 기자
  • 승인 2017.03.02 10:19
  • 호수 0
URL복사

K-water는 한밭대학교와 공동으로 개설하는 기업 맞춤형 4년제 정규 학사학위 과정인 ‘통합물관리학과’ 제2회 입학행사를 3월 3일 K-water인재개발원에서 실시한다.

올해로 두 번째 개설된 ‘통합물관리학과’는 K-water 고졸 신입사원 가운데 매년 25명을 선발해 업무와 교육을 병행하는 4년제 학사 학위 과정이다.

선발된 학생 중 일부는 정부의 ‘일학습병행제’ 승인을 받아 교육기관(한밭대)과 실습현장(정수장 등 K-water 시설)에서의 학습을 병행하게 된다.

또한 물 분야 교육과정 중 국내 최초의 4년제 정규 과정으로 졸업 요건(졸업학점 130점 이수)을 갖춘 모든 교육 대상자에게 정규 공학사 학위를 수여한다.

교육 과정은 기초과학 분야는 물론 상수도, 하천, 댐, 수질, 해수담수화 등 물 순환 전 과정을 다루는 직무전문 분야에 현장실무를 융합한 과정으로 구성해 물관리 분야 전문 인재 양성에 특화했다.

K-water는 정부 정책 실현을 위해 우수 고졸사원의 채용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 과정으로 미래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직원들의 직무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통합물관리학과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물관리 기술 전문가를 양성하는 K-water 인재교육의 한 축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하고, K-water의 전문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퓨쳐에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임호동 기자  ihd3333@naver.com

임호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