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9.11 수 16:38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종합 지자체
인천시 '2017년 숲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지난해 157회 2876명 참여, 3월 20일까지 학교별 신청
  • 임호동 기자
  • 승인 2017.03.08 11:56
  • 호수 0
URL복사
   
 

인천광역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숲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과 나눔, 체험과 배움의 장을 마련하고자 4월부터 11월까지 ‘인천 숲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천시의 숲 생태체험 프로그램은 지난해에도 총 157회 운영해 2876명 참여하는 등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과 좋은 평가를 받은바 있다.

참여대상은 관내 유치원, 초‧중‧고 학생들이며 3월 20일까지 해당학교에서 시간과 장소를 선정해 인천시공원녹지과로 신청하면, 학교별 체험일정을 확정해 관내 주요 공원 및 산에서 생태체험이 이뤄진다.

인천시는 숲해설가 자격증을 보유하고, 숲 해설 및 자연환경 교육 경험이 풍부한 전문강사를 시민단체로부터 추천 받아 운영할 계획이며, 숲체험 프로그램은 해설, 관찰, 토론, 놀이, 마무리 순으로 2시간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인천대공원사업소, 월미공원사업소, 계양공원사업소, 부평구청, 강화군 석모도자연휴양림에서도 일반인을 상대로 하는 상시적인 숲해설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인천대공원에서는 유아 숲체험원도 상시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배준환 공원녹지과장은 “인천 숲 생태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생태적으로 안정된 숲에서의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숲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환경을 보호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이 커지는 등 인성교육 효과까지 이뤄지고 있어 앞으로 사업확대를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퓨쳐에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임호동 기자  ihd3333@naver.com

임호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