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7.12 월 11:14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강·하천 환경행사
K-water, 통합물관리와 물산업 육성 심포지엄 개최기후변화 대응 통합물관리 방향과 물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가 토론의 장 마련
  • 임호동 기자
  • 승인 2017.09.15 09:46
  • 호수 0
URL복사

K-water는 지난 9월 14일 춘천베어스 호텔에서 ‘통합물관리와 물산업 육성’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통합물관리의 필요성과 추진방향, 물 산업 육성 효과에 대해 논의하는 장으로, 2개의 주제 발표와 전문가 6인의 패널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서울대학교 최지용 교수는 ‘미래 세대를 위한 통합 물 관리의 필요성’을 주제로 물 관리 실태와 문제점을 짚어보고, 물 관리 일원화의 필요성과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K-water 물정책연구소 서진석 박사는 ‘국내 물 산업 현황 및 시장분석’을 주제로, 글로벌 물산업과 국내 물시장에 대한 분석에 기초한 물산업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주제 발표 후에는 통합물관리 실현방안과 효과에 대한 분야별 학회 전문가의 패널 토론이 이어졌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최근의 이상기후로 인한 물 문제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기후 변동성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의 개별적인 물관리를 넘어서는 통합물관리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통합물관리와 물산업 육성’ 심포지엄은 9월 15일까지 춘천에서 개최되는 ‘2017 춘천국제물포럼’의 특별 세션으로 같은 날에는 강원도 물 문제의 근원적 대책 마련을 위한 대토론회 등이 진행됐다.

 

임호동 기자  ihd3333@naver.com

임호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