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5.24 금 11:03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종합 포토뉴스 환경행사
뛰어난 기술력으로 환경사업 선도하는 EU 그린에너지 기술 전시 상담회 개막신재생에너지, 바이오 메스, 전기자동차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31개사 참여
  • 조중혁 기자
  • 승인 2018.01.30 16:49
  • 호수 0
신재생에너지 및 관련 사업 협조를 위한 국내바이어와 관계자들이 모인 전시 상담회의 모습. EU 게이트웨이 투 코리아 사무극 측은 이날 행사를 통해 EU기업들과 상담할 국내기업들이 400여개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스페인의 오닉스 솔라에너지 부스. 이 회사는 건물과 동합해 에너지를 생성하고 태양복사열은 걸러내 열효율을 개선하는 100% 맞춤형 태양광 유리를 선보였다.

 

행사장에서 기업들과의 상담을 위해 비치된 스마트 안내도를 보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 이날 행사에는 원할한 상담과 편의를 위해 행사 곳곳에 쉼터와 이같은 정보용 스마트 탭들을 비치해 놨다.

 

프랑스에서 참가한 아리아 테크놀로지의 부스. 이 부스는 정부와 기업들을 대상으로 도시개발 및 온실가스평가 등 관련 연구조사와 교육, 컨설팅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아리아 테크놀로지가 프랑스 파리에 있는 개선문 광장을 중심으로 온실가스 분포도를 조사해놓은 결과를 시뮬레이션으로 보여주고 있다. 정부기관들은 이같은 자료를 통해 효율적인 정책을 결정하게 된다.
최신형 수자원스마트그리드 시스템에 사용되는 무선통신 프로토콜과 원활한 설치를 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핀란드 기업 와이어패스와 김한규 한국지부장의 모습. 김 지부장은 이번 행사에 많은 국내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이 관심을 가져 기쁘다고 전했다.

 

조중혁 기자  megnumfire@gmail.com

조중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