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9 수 16:04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해양/생태 자연/생태
국립생태원, ‘어린왕자와 함께하는 지구별 여행’ 전시‘어린왕자’ 명장면과 국립생태원의 주요 동식물을 주제로 관람객의 동심을 깨우는 다양한 체험과 전시 마련
  • 임호동 기자
  • 승인 2018.09.19 15:02
  • 호수 0

국립생태원은 ‘어린왕자와 함께하는 지구별 여행’ 체험 전시를 9월 20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충남 서천군 국립생태원 에코리움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가을을 맞이해 가족 관람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는 어린왕자가 살던 소행성 B612와 어린왕자의 일곱 번째 여행지인 지구별에 담겨진 생태적 요소를 결합하여 다양한 체험과 전시로 구성됐다.

국립생태원의 사막여우

특히 국립생태원 전시관 내에 있는 보아뱀, 사막여우, 바오밥나무 등 ‘어린왕자’에 나오는 동식물을 소설의 명대사와 함께 재조명할 방침이다.

전시장 입구는 어린왕자가 살던 소행성 B612와 지구별의 다양한 생물이 함께 있는 사진찍기 장소(포토존)로 구성했다.

또한 전시장에서는 ‘양 한 마리만 그려줘!’, ‘별은 나에게’, ‘가치상자 만들기’등 총 4가지 체험 코너를 선보인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전시는 인간과 환경, 생물간의 관계를 나타내는 생태라는 의미처럼 어린왕자와 소설 속 등장요소를 통해 존재가치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 보고, 더불어 사는 세상으로 다함께 노력하자는 의미를 전달한다”며, “아이들과 함께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가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밝혔다.

 

임호동 기자  ihd3333@naver.com

임호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