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1.13 화 10:13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종합 일반
양성간 소통과 화합을 이루기 위한 시민들의 대규모 걷기 대회부산시민들이 참여한 양성평등 캠페인 성황리 개최
  • 조중혁 기자
  • 승인 2018.10.24 14:35
  • 호수 0
양성평등 캠페인을 위해 모인 시민들의 자랑스런 사진

지난 10월 20일 토요일 오전10시부터 13시까지 부산광역시 후원. 한미상담심리학회 주최주관으로 '가족소화제 - 가족은 소통과 화합으로 제 기능 한다!' 걷기 켐페인이 성공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바탕의 일·생활균형을 위해 사회환경조성을 목적으로 한 가운데, 청소년 100여명과 성인 40여명의 참여로 시민공원에 도착 후 고리던지기, 가족팔찌 만들기, 양성평등 포스터그리기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성황리에 캠페인을 진행했다.

100여명의 청소년 안전을 위해 부산시 경찰청의 협조로 연제구 교통경찰, 부산진구 교통경찰의 호위를 받으며 안전하게 마쳤다.

양성평등 캠페인은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광안리, 해운대, 서면, 시민공원, 광복동등 부산시민이 가장 많이 모이는 곳에서 거리캠페인을 진행하며 부산시민들에게 양성평등의 의미와 필요성을 알리고 설문조사를 통하여 시민의식을 조사한 바 있다.

한미상담심리학회 장수진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양성평등은 여성만의 문제가 아니며 사회공동체가 함께 문제의식을 가지고 변화시켜 나가야하고 남성과 여성 모두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균형 있는 생활의식으로 여성과 남성의 대립적 관계를 지양하고 양성평등을 기반으로 일상생활에서의 민주주의를 지향하고자 한다”고 했으며 부산시민의 많은 관심과 지지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조중혁 기자  megnumfire@gmail.com

조중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