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1.13 화 10:13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종합 행사·전시 퓨쳐에코 행사소식
우리가 지켜야 할 환경을 예술로 승화시킨 2018 대한민국 미래환경예술 공모대전 시상식1200명 대규모 시상관계자가 함께 한 가운데, 전례없는 환경예술축전으로 국내외 주목하다
  • 조중혁 기자
  • 승인 2018.10.29 13:06
  • 호수 0
이번 시상식에 참석한 수상자들과 VIP일동이 함께 모여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미래환경을 추구하는 환경인재들이 만들어낸 ‘2018 Future Eco Korea Art Awards(대한민국 미래환경예술 공모대전)’ 시상식이 1200여명의 인파가 모인 가운데, 지난 10월 27일(토)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 가운데 성공리에 마쳤다.

미래환경과 환경예술을 책임질 아동‧청소년과 청년들이 담아낸 환경의식과 예술정신을 엿볼 수 있는 이 행사는, 예술적 표현을 통해 환경보존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는 데 기여한 미래 환경예술가들에게 시상하고 그들의 작품도 관람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되어 참석한 관람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전시회를 찾은 1200여명의 관람객들은 참가자들이 그린 환경예술그림을 보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10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됐던 본 시상식은 환경기술R&D 및 인증의 중심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치러졌으며, 시상식 행사와 함께 주요 수상작품도 함께 전시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관람객들이 전시관람을 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발된 최우수상 수상작들을 감상하고 있는 미하엘 라이터러 주한 유럽연합대표부 대사와 VIP 일동

국내 최고의 환경전문매체인 에코앤퓨쳐와 2018 Future Eco Korea Art Awards 운영위원회가 주최하며, 환경전문지 FUTURE ECO와 인터넷 뉴스 efn이 주관하는 2018 Future Eco Korea Art Awards 는 2년만에 국내 최대 규모로 성장해 환경예술의 새로운 지평을 연 공신력 있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

이번 시상식에 참석한 미래의 예술인재들에게 친환경생활의 중요성에 대한 강조를 하고 있는 조춘구 자문위원장

당시 시상식에서는 국회의장상을 비롯한 국회 상임위원장상, 환경부 장관상을 비롯한 정부부처 및 산하기관장상과 주한유럽연합대표부 대사상 및 한국주재대사상, 각 시도교육감상이 수여됐으며, 시상식 행사는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발행인 개회사와 주요 내외빈 축사, 심사위원장의 심사평이 있은 뒤, 공모대전을 통해 우수한 역량을 보여준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으로 이뤄졌다. 이 모든 과정은 실시간 중계로 이뤄졌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권영걸 계원예술대학 총장을 대신해 참석한 백윤구 계원예술대학교 사무처장은 대독을 통해 “아동·청소년 및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작품을 이해하고 해석하는 데 심사의 초점을 맞췄다”고 심사평을 했으며, “미래세대들이 가진 환경에 대한 기발한 발상과 각종 환경오염,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에 대한 깊은 인식과 고민의 흔적을 엿볼 수 있어 미래환경의 희망을 봤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인사를 하고 있는 최종실 에코앤퓨쳐 발행인

주최를 맡은 에코앤퓨쳐 최종실 발행인은 환영사를 통해 “Future Eco Korea Art Awards가 단발성에 그치는 단순한 공모전이 아니라 미래환경을 위한 환경교육 및 환경예술 콘텐츠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본 공모대전을 지속적으로 이끌어갈 것”이라며, “더 많은 학생들이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새로운 환경예술의 장으로 지평을 넓혀갈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모대전을 통해 환경예술의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훌륭한 작품성을 보여준 대상과 최우수상 작품에 한해 2018년 10월 31일(수)부터 11월 6일(화)까지 7일간 서울 종로구 인사동 소재의 갤러리 라메르(3층 5전시실)에서 전시가 개최된다.

‘환경에 예술을 잇다’라는 테마로 개최될 이 전시회는 더 많은 대중들에게 미래세대들이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환경메시지를 전달하고, 환경의식과 문화예술성을 고취시킬 수 있는 전시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조중혁 기자  megnumfire@gmail.com

조중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