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2 목 11:51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종합 행사·전시 환경교육
환경 분야 꿈과 끼 찾기, 환경공단 환경방학 진로캠프한국잡월드에서 열리는 환경 분야 진로체험, 7월 2일~10일까지 접수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9.07.02 10:11
  • 호수 0
URL복사

한국환경공단은 여름방학을 맞아 ‘신나는 환경방학 진로캠프(이하 환경방학 진로캠프)’를 참가자를 7월 2일부터 10일까지 모집한다.

7월 27일 성남시 분당구 한국잡월드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환경부와 교육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친환경 여름방학 추진계획’에 따른 것으로, 청소년들이 환경 분야 진로 탐색 및 체험을 통해 미래 환경전문가로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환경방학 진로캠프’에서는 ‘아마존의 눈물’, ‘남극의 눈물’ 등을 연출한 문화방송(MBC) 김진만 프로듀서가 ‘다큐멘터리로 알아보는 환경문제’라는 주제로 환경 다큐멘터리 제작과정을 들려주는 특강이 준비돼 있으며, 한국환경공단 ‘대학생 기자단’ 중 환경을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들이 참여해 ‘나의 선택, 환경전공’을 주제로 환경 전공에 대한 안내, 학업 과정, 진학과 진로에 생각과 경험 등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인 한국잡월드의 체험시설을 찾아 직접 직업을 체험하는 ‘청소년체험관 직업체험’ 과정도 진행한다.

한국잡월드 내 한국환경공단이 운영하는 ‘환경기술연구소’에서 청소년들이 환경연구원이 돼 대기, 수질, 토양, 소음 관련 실험장비들을 이용해 시료채취, 오염원 조사·정화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환경연구원 직업 체험 외 다른 분야의 직업체험도 가능하다.

이밖에 행사에 참여하는 학부모를 위해 ‘진로전문가와 함께하는 생생교육 이야기(토크)’ 시간도 마련했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환경방학 진로캠프가 미래 환경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환경 관련 직업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진로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 환경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정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료로 진행되는 ‘환경방학 진로캠프’는 초등학교 5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 1명 당 보호자(학부모) 1명만 신청이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50가족, 100명을 선정한다.

신청 방법은 한국환경공단 블로그(blog.naver.com/kecoprumy) 게시판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접수하면 되고, 당첨자 발표는 7월 12일 한국환경공단 블로그에 발표될 예정이다. 

김아영 기자  kimay0924@naver.com

김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