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2 목 11:51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에너지 냉난방절약
에너지 낭비의 주범인 문 열고 냉방, 근절 위해 시민들이 나선다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캠페인 선포식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9.07.19 09:49
  • 호수 0
URL복사
문을 닫고 냉방해 에너지를 절약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착한가게 캠페인

한국에너지공단은 지난 7월 18일 명동 서울 YWCA 대강당에서 ‘에너지절약 착한가게’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시민 선언문’을 채택하고, ‘에너지절약 착한가게’실천 모니터링단 위촉하는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캠페인은 여름철 대표적인 에너지낭비 사례로 꼽히는‘문 열고 냉방’하는 상점이 자율적으로‘문 닫고 냉방영업’을 함으로써에너지절약 착한가게에 동참해 에너지절약을 실천하자는 캠페인이다.

선포식에 참석한 시민단체 및 한국에너지공단은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문 닫고 냉방’문화 정착을 위한 공동 캠페인을 7월 중순부터 8월까지 17개 시‧도 22개 지역에서 전국적으로 추진한다.

서울 YWCA는 청소년 및 주부로 구성된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모니터링단을 구성해 주기적으로 '문 닫고 냉방’하는 상점을 확인하고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문 닫고 냉방 영업하기, 적정 실내온도 준수 등 생활 속 에너지절약 실천에 국민 여러분들께서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공식 사이트(www.energysave.site)를 통해 전 국민이 참여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7월 18일부터 8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문 닫고 난방하는 등 에너지절약을 실천하고 있는 착한가게 인증샷을 칭찬글과 함께 이벤트 사이트에 올리는 방식으로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아영 기자  kimay0924@naver.com

김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