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3 금 11:42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해양/생태 종합
해양환경공단, 메틸수은 전처리 기술 ‘2019년 해양수산 신기술(NET) 인증’ 획득기존 사용하던 미국의 환경보호청(EPA)의 분석법에 비해 신속하게 분석 가능해
  • 임호동 기자
  • 승인 2019.08.12 08:58
  • 호수 0
URL복사

지난 8월 7일 해양환경공단이 개발한 ‘금아말감-원자흡수분광법을 이용한 해저퇴적물 및 패류 내 메틸수은 분석 시 적용 가능한 전처리 기술(이하 메틸수은 전처리 기술)’이 해양수산부의 해양수산 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을 받았다.

해양수산부에서 주관하는 ‘해양수산 신기술 인증제도’는 해양수산분야에서 개발된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해양수산 과학기술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도입됐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메틸수은 전처리 기술은 수은으로 인한 환경의 위해를 줄이기 위해 2017년 8월 발효된 ‘미나마타 협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공단이 지난 2년간 끈질긴 실험과 연구를 통해 개발한 기술이다.

특히, 이 신기술은 기존에 사용하던 미국의 환경보호청(EPA)의 분석법에 비해서 과정이 단순해 신속하게 분석할 수 있어 전처리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NET 인증을 받은 메틸수은 전처리 기술을 민간에 적극 이전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가고, 우리나라 해양환경 모니터링 기술경쟁력 강화 및 해양환경 보호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임호동 기자  ihd3333@naver.com

임호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