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19 목 09:31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기타
물정책 융복합 지도자 양성을 위해 관‧학‧산이 힘을 합친다국가, 교육기관, 물 전문기관 간 ‘물정책·기술 융복합 지도자(리더) 양성 협약’ 체결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9.12.10 10:01
  • 호수 0
URL복사

환경부는 충남대학교 및 한국수자원공사와 함께 12월 10일 오전 대전시 유성구 소재의 충남대학교에서 ‘물정책·기술 융복합 지도자(리더) 양성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국가(관), 교육기관(학), 물 전문기관(산) 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국가 물관리일원화 정책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국민의 물안전과 물복지 실현을 이끌어갈 미래지향적인 물관리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물정책 지도자 양성 교육과정을 원활히 운영하고, 물전문 교육기관 육성 등을 위해 함께 힘을 합친다는 계획이다.

환경부는 국가 차원의 중장기 정책 지원 및 교육과정 활성화를 지원하고, 충남대는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한국수자원공사는 물관리 기술 공유 및 물관리 전문시설 현장학습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각 기관은 중장기적으로 물전문 대학원 설립 등 지속가능한 물전문 교육기관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영훈 환경부 물통합정책국장은 “국민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깨끗한 물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시설의 현대화뿐만 아니라, 물을 관리하는 사람들의 전문성이 함께 향상될 때 동반상승 효과가 극대화 될 것”이라며, “내년 봄에 문을 여는 이번 교육 과정이 우리나라 물관리 혁신을 이끌어갈 지도자 양성의 터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물정책·기술 융복합 지도자 과정은 내년 2월까지 모집·홍보기간을 거쳐 3월 개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국가 물관리 정책에 대한 이해, 사고 예방 및 위기 대응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 최신 스마트 물관리 사례 등의 전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물 관리자 및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물 관련 쟁점에 대한 경험과 해결 방안 등을 공유하고, 새로운 해결 방안 모색 및 국가 정책에 대한 제언의 장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김아영 기자  kimay0924@naver.com

김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