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7.12 월 11:14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월간퓨쳐에코 기업탐방/기업동정/랑데뷰 기업탐방
Green Promise 2030 선언한 롯데케미칼2030년 친환경사업 매출 6조 원 달성 및 탄소중립 성장 추진할 것
  • 조중혁 기자
  • 승인 2021.06.10 10:06
  • 호수 141
URL복사
롯데 화학BU 친환경 목표 및 ESG 비즈니스 전략 ‘Green Promise 2030’ 선언식

지난 1976년 창립을 시작해 40여 년간 우리나라의 대표 화학기업으로서 성장한 롯데케미칼은 친환경과 연계가 쉽지 않을지 모른다. 하지만 현재 롯데케미칼은 친환경사업 방향성 설정 및 추진과제를 구체화해 ESG 경영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친환경사업 강화’, ‘자원 선순환 확대’ 등 4대 핵심과제 개발해

롯데케미칼은 다가올 2030년까지 친환경사업 매출 6조 원 달성 및 탄소중립성장 추진 등을 내용으로 하는 친환경 전략과 목표를 발표하고 움직이고 있다. 친환경사업 강화, 자원 선순환 확대, 기후 위기 대응, 그린 생태계 조성 등 4대 핵심과제에 약 5조200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확대하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롯데케미칼은 석유화학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서 원료투입부터 공정, 제품생산 과정에서 탄소배출, 플라스틱 환경영향, 환경오염물질 배출, 안전 환경에 대한 기본적인 위험이 존재해, 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통해 이러한 영향에 대해 분석하고 검토를 통해 핵심과제를 선정했다고 한다.

 

롯데케미칼 ESG 경영 토막 인터뷰

ESG 경영을 지속하기 위해 노력하는 점이라면?

ESG 경영을 강화하고 글로벌 법규 및 제도 준수 등을 강화하고자 20년 12월 경영지원본부를 ESG 경영본부로 개편, 운영하고 있습니다. ESG 각 영역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높여가기 위해서 조직 내 구성원들에게 해당 리스크와 요구사항에 대해 정기적 또는 수시로 관련 내용을 공유하고 있으며,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연구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ESG 성과 관리를 위한 측정 및 평가 체계를 구축하고 전략, 안전ㆍ환경, ESG 운영 영역에서 도출된 전략을 회사의 주요 정책으로 설정해 필요한 인적, 물적 투자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영역별 주요 사항인 환경, 안전, 전략, 규제 준수, 운영 체계에 대한 심의와 더불어 비재무적 KPI의 도입, 그린회 계, 외부평가 대응에도 체계 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만들 어 갈 계획입니다.

조중혁 기자  megnumfire@gmail.com

조중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