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3 목 11:17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종합 논문·저서·eco-book eco-book
수과원 '테마가 있는 섬이야기, 남해’ 발간
  • 미래환경
  • 승인 2011.07.07 10:08
  • 호수 0
URL복사

국립수산과학원(원장 김영만) 수산해양종합정보과는 다도해(多島海)로 알려진 남해안 섬들의 자연과학적 조사결과와 시대의 흐름 속에 변화되어 가는 섬의 삶과 문화를 소개하는 ‘테마가 있는 섬이야기, 남해’를 발간했다.

이 책은 생명력 넘치는 다도해의 모습, 인간의 활동이 섬의 일상에 미치는 영향, 또한 잘 알려지지 않았던 섬에 관한 문화이야기 등을 ‘생명’, ‘그리움’, ‘삶’, ‘변화’, ‘문화’라는 5개의 주제로 사진과 시가 어우러진 화보집이다.

해양생태계조사사업단에서는 해양조사 결과를 국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하여 「NIMO 해양생태총서」시리즈를 발간하고 있으며, 이번 해양생태총서 제3권은 2009년과 2010년의 남해안 생태조사 결과를 토대로 남해안 환경의 특색에 맞는 ‘섬’을 주제로 삼고 있다.

특히, 해양생태계 기본조사 중 해양보호구역지정을 위한 남해안 섬들의 정밀 조사에서 밝혀진 섬에 관한 지식을 토대로 섬의 자연환경과 인문·사회적 측면까지도 포함하여 알기 쉽게 기록했다.

해양생태계조사사업단 임월애 박사는 “해양생태계조사의 과학적 결과를 국민들에게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해양생태계 총서를 발간하고 있다"면서 "2011년 제주도/이어도 해역을 조사한 후에도 제주바다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로 구성된 해양생태총서를 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미주 기자

 

미래환경  webmaster@ecofuture.co.kr

<저작권자 © FUTURE ECO,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래환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