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2 목 14:14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종합
제1회 부산 수돗물 홍보영상 콘텐츠 공모전 결과 발표
  • 미래환경
  • 승인 2011.10.07 11:53
  • 호수 0
URL복사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서문수)는 안전하고 맛있는 부산 수돗물 홍보와 시민 관심제고를 위하여 전국 최초로 개최한 ‘제1회 부산 수돗물 홍보영상 콘텐츠 공모전’ 개최결과를 7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은 수돗물의 경제적 부가가치와 친환경성을 부각시킨 김민기씨의 ‘먹는 물 수돗물’이 선정되었다. ‘먹는 물 수돗물’은 쉽고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영상을 통해 요즘 소비가 늘고 있는 생수의 문제점을 지적하였다. 이 작품은 지하수 고갈, 고비용을 초래하는 생수 소비의 현실을 적절히 지적하고 있으며,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생수만큼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다는 것을 애니메이션으로 적절히 보여주고 있다.

금상은 ‘수돗물의 맛은 생수도 따라올 수 없다’라는 주제로 편견을 버리면 수돗물이 더 맛있고 안전하다는 것을 잘 표현한 황민하씨의 ‘수돗물의 유혹’이 선정되었다. 은상은 김희수씨의‘깨달음’, 신경영씨의 ‘세균오염물질 얄짤없습니다.’가 동상은 김진실씨의 ‘순수로이드’, 서보래씨의 ‘이럴‘수’가’가 각각 선정되었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제1회 부산수돗물 홍보영상 콘텐츠 공모전에는 VJ영상물, 패러디한 작품, 캐릭터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작품 등 다양한 장르의 참신한 아이디어 영상물이 대거 출품되어 우수한 작품이 선정되었다.”라고 전하고, “이를 계기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매년 공모전을 개최하여 시민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환경  eco@ecofuture.co.kr

<저작권자 © FUTURE ECO,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래환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