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6 금 15:12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에너지 풍력
삼성중공업, 스코틀랜드 풍력발전시장 진출
  • 조범철 기자
  • 승인 2012.02.01 10:50
  • 호수 0
URL복사

해안지역 7MW급 해상풍력발전기 설치…유럽시장 공략 교두보 마련

 
   
 
삼성중공업이 해상풍력발전기 유럽시장 공략에 뛰어들었다.
 
삼성중공업은 1월 31일(현지시간) 스코틀랜드 에버딘에서 노인식 사장과 알렉스 샐먼드(Alex Salmond) 스코틀랜드 총리(제 1장관)가 참석한 가운데 스코틀랜드 국제개발청, 파이프(Fife)州의회와 해상풍력 발전 사업 협력에 관한 의향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코틀랜드 연안은 바람이 강하고 균일하게 불고 있어 해상풍력발전의 천혜 요지로 알려져 있다. 
 
삼성중공업은 스코틀랜드 파이프(Fife)州 메틸市(Methil) 해안 지역에 7MW급 해상풍력발전기 시제품을 설치, 시험 가동 한 후 2014년부터 생산된 전력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역내 송전망 시스템도 구축하기로 했으며, 향후 유럽내 수주 물량과 연계해 현지 풍력발전기 양산공장을 가동할 계획이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MOU체결로 해상풍력발전기 시제품 테스트 및 제품 인증을 추진해 유럽 해상 풍력시장의 30%를 차지하고 있는 영국시장을 진출하는 한편, 본격적으로 확대가 예상되는 유럽시장 공략의 교두보로 활용할 계획이다. 
 
삼성중공업 노인식 사장은 “삼성중공업은 풍력발전사업을 통해 스마트 윈드에너지(Smart Wind Energy) 제공으로 클린 월드(Clean World)구현을 사업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2015년 글로벌 톱 1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범철 기자  maravich@hanmail.net

<저작권자 © FUTURE ECO,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범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