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2 목 11:51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에너지 냉난방절약
에너지 비만 예방 위한 '다이어트' 비법 공개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 다이어트’ 캠페인 벌여
  • 임광빈 취재부장
  • 승인 2012.07.18 15:40
  • 호수 0
URL복사

지식경제부와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허증수)은 7월 18일부터 일상생활에서 에너지절약을 통해 에너지의 합리적 사용을 유도하기 위한 ‘에너지 다이어트’ 캠페인을 벌인다.

‘에너지 다이어트’는 국민이 에너지절약 목표를 설정ㆍ실천하고 절감량 만큼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난방비를 지원하는 신개념 에너지절약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때 이른 여름 무더위와 최악의 가뭄 등으로 여름철 전력수급에 어려움이 있어, 국민들의 자발적인 전기절약 실천 동참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에서 국민주도형 전기절약 생활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다이어트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개인, 단체, 학생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참여 회원이 ‣가정 에너지 절약 ‣수송 에너지 절약 ‣사무실 에너지 절약 등 3개 분야 중 원하는 에너지 다이어트 분야를 선택해 목표량을 설정・진행하게 된다.

‘에너지 다이어트’는 절전포털사이트(www.powersave.or.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사이트에서는 회원들의 성공적인 에너지 다이어트를 지원하고 회원간 효율적인 에너지 다이어트 방법을 공유하기 위한 ‘열린 다이어리’ 기능 제공, 절감 실적에 따른 기부열매 및 쿠폰 적립, 목표 달성에 따른 인증서를 제공한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에너지 다이어트를 계기로 국민 주도적으로 국가적 에너지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에너지 절감량 만큼 기부도 하는 일석이조의 새로운 기부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에너지관리공단은 에너지 다이어트에 대한 국민적 관심 및 참여 제고를 위해 ‘SNS 홍보왕 선발대회’, ‘댓글달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7월부터 11월까지 에너지 다이어트 활동을 통해 조기부금은 연말에 에너지소외계층의 난방비 지원, 어린이 점퍼 구매 등으로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임광빈 취재부장  eco@ecofuture.co.kr

<저작권자 © FUTURE ECO,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광빈 취재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