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8.7 금 13:41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보건환경/실버 의료·의약 환경행사
생명공학과 함께하는 농업돼야생명공학의 진화와 함께하는 농업, 그리고 인간의 삶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2.09.20 15:42
  • 호수 0
URL복사

   
 
20일,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 대회의실에서 농림수산식품과학기술위원회 주관으로 제7회「Green & Life Technology」포럼이 개최됐다.

농림수산식품과학기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과학기술위원회 종자·생명전문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포럼에는 농림수산식품분야 기업, 학계, 연구기관, 행정기관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주제는 “생명공학과 함께하는 농업”(Agriculture, It'sEvolutionwithBiotechnology이었으며, 생명산업 과학기술대전과 연계해 진행됐다.

각계각층의 전문가들 약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박권우 농림수산식품 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서규용 농림식품부 장관의 축사가 이어졌다.

뒤이어, 김차동 한양대학교 기술경영대학원 석좌교수의 한국과학기술혁신시스템 재고찰에 관한 기조강연이 이어졌으며, 이영미 원광대학교 한약학과 교수의 농생명산업의 블루오션, 식 의소재의 개발이란 주제강연이 있었다. 

이어 김성길 전남대학교 식물생명공학부 교수가 종자, 청정, 고 부가가치 차세대 성장동력에 관한

강의를 하였고, Wolfgang Push Bruker Daltonik 부사장이 MALDI Biotyper : 진화하는 미생물동정기를 주제로, 김남형 충북대학교 축산학과 교수가 동물생명공학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박봉균 서울대학교 수의학과 교수가 구제역이후 우리 축산의 변화요건에 관해 발표했다.

김혜원 기자  eco@ecofuture.co.kr

<저작권자 © FUTURE ECO,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혜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