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6 금 15:12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폐기물 음식물류폐기물
폐자원 활용 꽃게 사료개발 업무협약체결인천환경공단, 인천수산자원연구소와 폐자원의 활용 및 고부가가치 제품개발위한 업무협약(MOU)체결
  • 김영운 기자
  • 승인 2012.10.15 11:27
  • 호수 0
URL복사

인천환경공단(이사장 백은기)은 15일 인천수산자원연구소(소장 장덕근)와 폐자원의 활용 및 고부가가치 제품개발과 상호 기술협력및 역할분담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인천 서해바다를 대표하는 수산자원인 꽃게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고, 전국 생산량의 절반을 인천이 생산하는 대표적인 수산물이다.

또한, 꽃게는 키토산, 타우린, 칼슘 등의 생리활성 물질과 미네랄 등이 많아서 생물의 성장과 생존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러한 이로운 물질을 이용하여 꽃게를 식품가공처리 하고 남은 잔사, 분말, 액기스 등을 이용하는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인천환경공단과 인천수산자원연구소 꽃게RIS 사업단은 업무협약을 통해 공단산하 청라사업소의 음식물사료화시설에서 생산되는 사료에 꽃게 성분이 함유된 분말 등을 첨가하여 업그레이드된 사료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 사료제품은 새우양식 등 수산양식에 재이용되며 희망농어가에 보급 및 판매를 통해 농어민들의 생산원가절감 및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백은기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버려지던 음식폐기물의 재활용율을 높이고, 꽃게 부산물을 상품화함으로써, 사료를 사용하는 어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해 인천수산자원연구소 꽃게 RIS 사업단과 함께 인천의 꽃게특화 사업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김영운 기자  jameskyw@hanmail.net

<저작권자 © FUTURE ECO,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