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6 금 15:12
FUTURE ECO
상단여백
HOME 보건환경/실버 식음료 환경행사
주방장이 좋아하는 ‘살균 위생 안심도마’소냐테크 자외선 살균도마, 각계 저명인사 앞 다퉈 추천해
  • 정선 기자
  • 승인 2012.12.01 05:26
  • 호수 0
URL복사

   
 
국제음식박람회가 열린 코엑스 3층에서는 한돈 주최 요리경연대회와 서울쿠킹쇼가 열렸다.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경연대회에서 같은 모양의 도마가 눈에 띈다. 본 행사들에 공식협찬된 도마로, 바로 소냐테크의 ‘살균 위생 안심도마’다. 
   
 

소냐테크의 ‘살균 위생 안심도마’는 도마 아래 기판에서 자외선을 쏘아 도마를 살균하는 원리로, 소냐테크가 안심도마로 보유한 특허만 무려 7개다. 자외선 살균으로 각종 식중독균 번식을 억제하였고, 도마 재질은 무공해 원료를 사용하였다. 도마 옆쪽에 칼을 꽂아 둘 수 있도록 고안하여 칼도 살균 소독이 가능하다. 또한 자외선 방사기판과 도마를 분리할 수 있어 도마 세척이 용이하다.
   
 
 
한돈 홍보대사인 이난우 요리연구가는 “쇼냐테크의 살균도마, 이번 한돈 요리경연대회에서 사용해 보니 참으로 위생적인 주방 필수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관공서나 개인 업소 주방에 강력 추천합니다. 소냐테크의 살균도마로 식중독 예방과 식재료 살균이 동시에 되고, 또한 칼이나 행주 등도 살균 가능하며, 조리 시에 조리사의 손까지 자연스럽게 살균되니 전 국민의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며 소냐테크의 자외선살균 위생도마를 강력 추천했다.
   
▲ 한돈 홍보대사 이난우 요리연구가의 시연
 
한돈 자조금 실무대행 전성균 GMD는 소냐테크의 안심도마 공식협찬에 감사를 표하며 이를 적극 추천하였다.
   
 
 
계명대학교 호텔관광외식학부 권오진 교수는 소냐테크를 친환경기업으로 극찬하며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대중식당에서 무엇보다도 위생이 최우선인데, 소냐테크의 살균도마는 도마는 물론 음식물까지 살균되니, 외식학부 교수로서 업소에 꼭 필요한 제품으로 판단된다”며 살균위생도마를 적극 추천하였다.
 
롯데호텔 한식분과위원장 천덕상 요리장은 “소냐테크의 살균안심도마야 말로 조리사를 위한, 고객의 건강을 위한 대단한 제품”이라고 극찬하였다. 
 
슬로푸드문화원 사무총장이자 청강문화 산업대학 김원일 외래 교수는 “소냐테크의 살균 도마를 사용해 보니 대장균 걱정없이 안심하고 쓸 수 있어 좋다”고 추천하였다.
 
(사)한국인증협회 금경연 협회장은 “위생적인 식생활 문화 정착을 위해 소냐테크의 위생 살균 안심도마를 범국가적 차원에서 적극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로 추천하였다.
 
친환경농업식품연구소의 리치 김 연구원은 “도마 위에 올려지는 식재료와 조리 도구, 주방장의 손까지 살균되니 식중독 예방 차원에서 큰 도움이 될 수 있어 추천한다”고 말했다.
 
   
▲ 소냐테크의 손 소독기. 몇 초간 기판에 손을 올리면 손 소독 끝!
소냐테크는 이외에도 손 소독기를 동시 개발, 판매 중 이다. 가정과 업소에 소냐테크의 살균도마와 손소독기가 보급 확대되어, 식중독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생활 문화의 진화가 이루어지길 기대해 본다.
 
 

정선 기자  eco@ecofuture.co.kr

<저작권자 © FUTURE ECO,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환경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QR 코드

Back to Top